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미 대학생 취업연수 프로그램 'WEST' 5년 재연장

by 산띠 2023.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띠입니다.

정부가 한·미 대학생 취업연수 프로그램 WEST를 2028년 까지 재연장하고 최대 참여인원도 2000명에서 2500명으로 늘어난다고 발표했습니다.

WEST는  ' Work, English Study and Travel' 의 약자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한미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08년 한·미 정상회담 때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WEST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의 미주 지역 내 어학연수와 인턴십을 지원하는 국립국제교육원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경력 및 진로 설계를 돕고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로 양성하고자 어학연수 5개월과 인턴 12개월, 여행 1개월 등 최장 18개월 간 체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1월 30일 작정된 MOU 서명으로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이해 양국 미래세대 간 상호교류 및 이해 증진의 새로운 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WEST 프로그램은 외교부가 MOU 연장으로 시행을 위한 기본틀을 마련하고,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학생 선발과 지원 등 사업운영을 담당하는 협업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으로 지난 15년 동안 4300여 명의 대학생 현지 파견을 뒷받침했는데, 특히 교육부는 저소득층·지방대·이공계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http://www.korea.kr

반응형